대전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용역 결과보고회 개최
지속가능발전 기본법 시행(22. 7. 5.)에 따라 대전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용역(기획 대전광역시 정책기획관) 결과 보고회가 어제(2일) 대전시청 3층 세미나실에서 개최했습니다.
연구진은 ‘함께 살기좋은 지속가능한도시 대전’ 목표로 (삶의 질)포용적이고 살기좋은 도시, (환경) 안전하고 깨끗한 도시, (경제)지속가능한 혁신경제도시, (사회)상생하는 민주도시 등 4개 전략 16대 과제 73개 성과 지표를 제시했습니다.
연구용역은 지속가능발전 지표 사례 검토, 지속가능발전 지표 Pool 구축과 지속가능발전 관련 인식 및 수요에 대한 시민대상 설문조사, 시민FGI, 이해당사자 워크숍, 담당부서 점검, 지속가능발전 평가지표 선정의 과정을 통해 도출하였습니다.
앞으로 기본법 절차에 따라 대전지속가능발전위원회(법정 위원회)구성, 부서별 지속가능발전 이행계획 작성 등을 거쳐 대전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이 수립되고, 위원회 심의를 거쳐 확정하게 됩니다.
그동안 대전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수립을 위하여 노력해주신 전준 교수님, 김하나 교수님, 박두진, 박으뜸, 박현빈, 임훈민 연구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대전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대전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을 토대로 대전의 경제ㆍ사회ㆍ환경의 균형과 조화를 통하여 현세대와 미래 세대가 공존하고, 보다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시민들의 참여와 역량을 강화하는 실천화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추진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보기] 클릭